인지활동 지원서비스 대상
의사소견서에 치매상병이 있거나 최근 2년이내 치매 진료내역이 있는 1-5등급 대상자에게 인지기능 악화예방 및 잔존기능 유지를 위해 치매교육을 이수한 전문요양보호사가 인지 프로그램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지활동 지원서비스 내용
1. 어르신과 보호자의 초기 면담과 욕구사정, 인지검사 등을 통해 어르신의 인지 상태를 체크합니다.
2. 치매교육 이수 프로그램 관리자가 어르신 개개인에 맞춰 프로그램 계획을 세우고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전문요양보호사가 어르신과 함께 인지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1일 1회 인지자극활동 60분, 대상자의 잔존기능 유지를 위한 일상생활 훈련 120분으로 구성합니다.)
수년간의 사회복지사로서의 경력과 치매교육 이수 등으로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시온방문요양센터에서는 어르신의 인지기능 악화방지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근육발달 - 눈과 손의 협응 동작으로 좌뇌와 우뇌를 발달시킵니다.
두뇌발달 - 교구를 파악하고 활용하여 순서를 생각하여, 실행을 완성해가는 것은 뇌가 더욱 정교하게 신경망을 만들어 두뇌발달을 향상시킵니다.
치매예방 - 결국 집중력과 창의성을 기르며 어르신 인지능력의 퇴화를 막아주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입니다.
국가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요양보호사를 통한 어르신 돌봄 이외에도 두뇌활동프로그램 및 맞춤형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르신의 인지저하를 예방하고, 인지기능 향상을 목표!